7월 

허연



쏟아지는 비를 피해 찾아갔던 짧은 처마 밑에서

아슬아슬 하게 등 붙이고 서 있던 여름날 밤을 나는

얼마나 아파 했는 지



체념처럼 땅바닥에 떨어져

이리저리 낮게만 흘러다니던 빗물을 보며 당신을 생각했는지

빗물이 파놓은 깊은 골이 어쩌면 당신이었는지



칠월의 밤은 또 얼마나 많이 흘러가버렸는지

땅바닥을 구르던 내 눈물은 지옥같았던 내눈물은 왜 아직도 내 곁에 있는지



칠월에 길엔 언제나 내 체념이 있고

이름조차 잃어버린 흑백영화가 있고

빗물에 쓸려 어딘가로 가버린 잊은 그대가 있었다.



여름날 나는 늘 천국이 아니고 칠월에 나는 체념뿐이어도 좋을것

모두 다 절망하듯 쏟아지는 세상의 모든 빗물

내가 여름을 얼마나 사랑하는지









나에게 올해 칠월은 정말 힘들 시기였다.

그녀와의 이별, 잘 풀리지 않는 일들, 금전적 불안,

다행이 비는 많이 오지 않았던걸로 기억한다.

그 힘든 시기여도 나에게 여름은 가장 사랑스러운 계절이다.

시의 구절처럼 칠월의 길엔 내 체념과 

그녀와 함께 봤던 흑백영화와

그럼에도 나를 떠나 가버린 그대가 있었다.

하지만 너무 사랑하는 계절이기에 늘 천국이 아니어도

체념 뿐이어도 사랑할 수 있는 계절

나는 그런 여름을 사랑했다.


'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허연 시집 - 불온한 검은 피 -  (0) 2016.09.22
허연 시집 - 불온한 검은 피 -  (0) 2016.09.22
최승자 시집 - 이 시대의 사랑 -  (0) 2016.09.19

+ Recent posts